‘2019 청주시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포스터.
‘2019 청주시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포스터.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충북대 창업지원단은 오는 9월 17일까지 청주지역 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2019 청주시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충북대 창업지원단이 주최하고 청주시청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다양한 창업 활동지원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고등학생·대학생의 창업역량 배양 및 미래 우수창업자 육성, 각 동아리 간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청주지역 대학·특성화고 소속 창업동아리 △소속 기관 동아리 활동내용과 아이템 제작이 우수한 동아리이며 기한 내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대회는 9월 24일에 서면평가를 통해 본 대회 참가 동아리(고등부 15팀, 대학부 15팀)를 선정하고 이번 대회 참가 및 창업아이템 전시를 위한 시제품제작과 준비과정을 거쳐 10월 11일 본선평가, 성과물 전시가 진행된다.

시상은 고등부와 대학부를 나눠 총 30팀에게 300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약 3개월 동안 우수 창업동아리 후속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대 창업지원단은 2011년도부터 중소기업청·창업진흥원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돼 창업 노하우 및 창업보육의 체계적 지원을 통해 지역 창업선도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충북대의 창업핵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