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 우수 협력회사 임직원 포함 30여 명 향낭 제작·나눔 봉사활동

LS산전 임직원 봉사단과 우수 협력회사 모임인 ACE Club 소속 17개 회원사 임직원들이 학대피해노인전용쉼터에 향낭 세트를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LS산전이 협력회사와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하나가 돼 가고 있다.

LS산전은 지난 26일 자사 청주 연수원에서 임직원 봉사단과 우수 협력회사 모임인 에이스 클럽(ACE Club) 소속 17개 회원사 임직원들이 함께 노인 학대 예방교육, 청주지역 학대피해노인들을 위한 핸드메이드 향낭 주머니 만들기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핸드메이드 향낭에는 탁월한 공기정화작용과 항균작용 기능 뿐 아니라 우울증, 무기력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시나몬 스틱을 넣어 노인 우울증 향기치료에 활용할 수 있다.

행사 참가자들은 향낭 주머니 50개를 제작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적은 엽서도 함께 청주시에 위치한 학대피해노인전용쉼터에 직접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LS산전은 ‘사회공헌의 기본은 지역에 대한 기여’라는 자사 사회적 책임 실천철학을 공유하는 취지로 안양 본사를 비롯해 각 사업장 별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기복 동반성장팀장은 “LS산전과 협력회사가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 큰 보람을 느꼈다”며 “협력회사와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동반성장하는 것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요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협력회사와 함께 하는 공헌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LS산전은 ‘함께 하여 더 큰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미의 LS그룹 경영철학 ‘LSpartnership(엘에스파트너십)’ 실천을 위해 본사는 물론 각 사업장 소재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주사업장은 예심하우스 등 지역 복지기관과 결연을 맺고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과학 실습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그룹 차원의 'LS드림사이언스 클래스'를 연 2회 운영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헌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