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일 산척면 고구마 육묘장 일원서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전국 최고의 고구마를 맛볼 수 있는 15회 천등산 고구마 축제가 7~8일 양일간 산척면 고구마 육묘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고구마 캐기와 다슬기 잡기, 민물고기 잡기, 깻잎 따기와 고구마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초청가수 공연과 먹거리 장터 등이 진행된다.

체험활동은 인터넷을 통한 사전접수(www.cdsgoguma.kr) 또는 당일 낮 12시까지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한 가족 당 1만5000원이며 만 10세 미만 영유아와 아동을 동반한 가족은 30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체험 참여가족은 5㎏ 한 상자에 고구마를 담아 가져 갈 수 있고, 별도로 제공되는 체험 비닐 팩에 수확한 깻잎과 다슬기, 물고기를 담아 갈 수 있다.

행사장 방문객 모두에게는 군고구마가 무료로 제공되며 고구마 빵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행사가 열리는 육묘장 일원에는 코스모스 등 가을꽃들이 만발하게 피어나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행사장과 체험장을 연결하는 개울에 징검다리와 섶다리가 설치돼 체험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천등산 자락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마련된다.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산척면행정복지센터(850-8312)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