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SNS 홍보효과 높이는데 한 몫 기대

제천시가 지난 2일부터 톡톡 튀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각종 시정 소식을 널리 알릴 ‘공무원 SNS 홍보단’을 출범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제천시청 시장실에서 이상천 시장과 간담회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공무원 SNS 홍보단.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가 지난 2일부터 톡톡 튀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각종 시정 소식을 널리 알릴 ‘공무원 SNS 홍보단’을 출범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홍보단은 젊은 감성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내부 직원을 선발, 이들을 통해 제천시 페이스북, 유튜브 등 공식 SNS를 활성화 시키고 홍보의 파급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추진됐다.

‘홍보단’ 모집은 제천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 모두 5명이 선발됐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기존 지자체의 SNS 홍보가 소극적, 보수적, 수비적인 자세에 머물러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다”며 “단원들은 조금 더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콘텐츠로 제천시를 대 내외에 널리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홍보단 직원들은 각자의 부서에서 본래 업무를 수행하며 틈틈이 제천시 홍보를 위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들은 시정홍보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 페이스북 웹배너 콘텐츠 등을 직접 제작해 제천시 공식 SNS를 통해 제천을 알리는 지역 알리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