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KT&G는 '2019년도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대졸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재무,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공급망관리(SCM), 연구·개발, 인사, 정보통신기술, 부동산, 글로벌 등 모두 10개 분야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경력사원은 재무·마케팅·법무·제조·원료·글로벌·경영관리 등 7개 분야에서 모집한다.

채용 예정 인원은 지난해(80명)에 비해 2배 이상인 190여명이다.

KT&G는 2012년부터 매년 고졸 신입사원을 채용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동참해왔다. 고졸 신입사원 채용은 전국 마이스터고등학교 등 특성화고등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분야별로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나이와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KT&G는 공정한 채용 문화 정착을 위해 2008년부터 선제적으로 블라인드 방식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채용 절차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신입사원 지원자를 대상으로 AI(Artificial intelligence) 면접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사전문가가 평가한 1억 건 이상 학습 사례를 기반으로 지원자 역량과 인성을 검증해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인다. 신입은 11월 말, 경력은 10월 중순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KT&G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신입사원은 오는 24일, 경력사원은 16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