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2학기 인성교육주간 운영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당진유곡초등학교(교장 곽승근)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했다.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기반으로 학생의 발달수준에 맞게 학년 학급별 체계화 된 인성교육 실현을 목표로 한 주간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2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니화분 다육이 가꾸기 3일4~6학년 또래상담 봉사자 학생 전교 학생회 임원 20여명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5일 마주보며 정(情)을 나눠요 선후배간 함께 마주보고 앉아 점심을 먹으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 갖기 바른 말 고운 말 쓰기 프로젝트 수업과 걱정인형 만들기, 사랑의 엽서 편지 쓰기로 서로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도 갖었다.

특히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으로 아침에 학교에 등교하자 즉시 부모님께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 이벤트를 실시하거나 가족이 함께 식사하며 실천하는 밥상머리 교육을 전개하도록 홍보하고 활동을 했다.

곽 교장은“2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 학생, 교사, 학부모 유곡 교육공동체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서로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더 행복한 동행을 이끄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