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청렴·친절 교육’ 실시

박연정 연정에듀테인먼트 대표가 지난 6일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친절에 공정을 더하면 청렴이 됩니다’란 주제 강연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청주교육지원청은 반부패 청렴 관련 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지속적인 친절·청렴마인드 확산을 위한 ‘2019 청렴·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청주교육청은 지난 6일 전문강사 박연정 연정에듀테인먼트 대표를 초빙, 대회의실에서 유·초·중학교 행동강령책임과(청탁방지담당관)과 행정실장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에 공정을 더하면 청렴이 됩니다’ 주제 강연을 가졌다.

박 대표는 강연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무심코 넘어갈 수 있는 사적 이해관계 신고, 수의계약 체결 제한 등의 공무원행동강령 주요사항과 공정함을 친절하게 전달하는 소통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교육을 실시, 친절·청렴 실천 마인드 제고의 계기가 됐다.

구본학 청주교육장은 연수에 앞서 “청렴과 친절은 일부러 생각하고 나오는 행동이 아닌 자연스럽게 나오는 가치”라는 것을 강조하며 “행복한 ’청렴-청주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후에는 청주교육청 청렴업무담당자와 서포터즈 40여명을 대상으로 역사 속 청렴인물의 삶의 자취를 돌아보고 일상 속 청렴 실천의지를 확고히 하고자 청렴사적지 탐방을 진행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