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사흘 간 당진시청 일원에서 열려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사)심훈상록문화제 집행위원회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인 심훈선생의 삶을 재조명하고 현대문학의 정신적 지도자로서 그의 문학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43회 심훈상록문화제를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당진시청 일원에서 연다.

올해 문화제는 독립운동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행사가 마련되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문예대회와 게릴라 버스킹도 예정돼 있다.

공연 프로그램의 경우 3일간 18개 공연프로그램이 시청사 의회동 앞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밤 9시 30분에는 3.1운동 100주년 관련 영화도 상영된다.

또한 올해 기획행사로는 학생 대표들의 토론회로 심훈 디베이트 대회가 21일 당진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며 당진 청소년 국악제, 채소나라 콩콩이!, 심훈 전국 시낭송 대회, 심훈사랑 당진문예 대회, 심훈 음악콩쿠르 등이 열린다.

전시행사로는 심훈 시 전시전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독립운동사 등 여섯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부스로 진행되고 먹거리 부스는 상록문화제 기간 동안에 상설 운영되는 한편 심훈 야구대회 심훈 청소년 풋살대회 등 체육행사가 보조 행사로 열린다.

시 관계자는 “위대한 문학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심훈선생의 삶이 최근 독립운동 100주년을 맞아 재조명되고 있다”며 “올해 문화제를 잘 준비 선생의 문학 정신과 계몽사상을 시민 그리고 관광객들과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