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위문· 현금 및 물품 전달 " 사랑의 손길"

광천읍 저소득층 돕기 지원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추석 명절을 맞아 홍성군에서는 소외 이웃사랑 실천 일환으로 각계각층에서 현금 및 물품전달이 잇따르고 있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795가구에 각 현금 5만원씩 총 3975만원, 농협중앙회 홍성군지부에서 1포 당 10kg들이 쌀 100포대, 영농청년회에서 쌀보리 800kg, 대한적십자사에서 생필품8종 289세트, 청송농장에서 달걀 3565판, 홍성온천에서 350매의 목욕권, 하나님의 교회에서 식료품 15세트를 기탁했다.

각지에서 사랑의 위문 및 나눔행사도 이어졌다.

서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관내 독거어르신 35분에게 따뜻한 밥상을 차려드리는 행사를 개최했다. 각 마을복지사 및 협의체 위원들의 추천으로 자녀가 없거나, 자녀와 왕래가 없어 홀로 명절을 보내시는 분들로 대상자를 선정해 따뜻한 식사와 함께 익명의 후원자가 준비한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광천읍에서는 지난 6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필락시니어봉사단이 함께 저소득 독거노인 위문 행사를 가졌다. 시니어봉사단원 25명은 각 마을별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150명을 선정해 가구방문을 통한 추석맞이 위문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7일 어르신 25가구를 찾아 따뜻한 밥상을 차려드렸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해 차량으로 행사 장소까지 모셔와 식사를 대접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9일 홍동면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바르게살기위원회가 합동으로 낡은 화장실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금당리 저소득 독거노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화장실 리모델링 및 진입로 계단보수 공사를 완료해 깨끗한 환경에서 추석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하였으며, 조성을 홍동면장은 독거장애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11개 읍·면장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홍성군내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물품과 함께 훈훈한 정을 전달했다.

9일 홍성군통합방위협의회가 군민의 국토방위와 민생치안에 전력을 다하는 홍성경찰서, 98연대, 제1789부대 4대대를 찾아 군 장병과 의무경찰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따뜻한 정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과 용기를 심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