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평생학습박람회 최우수상 이어 으뜸노래자랑 대상 수상

충주하모니앙상블 공연 모습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충주시평생학습관 합주동아리 ‘충주하모니앙상블(지휘자 류근면)’이 각종 경연대회에서 최우상과 대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지난해 융합·창조동아리 조성계획에 따라 구성된 ‘충주하모니앙상블’은 9개 생활악기 동아리들이 연합해 만들어진 팀이다.

현재 30여명의 회원들이 매주 목요일에 모여 꾸준한 학습을 이어오고 있다.

‘충주하모니앙상블’은 초기에 악기별 특색을 하나의 하모니로 연출해내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지휘자 지도아래 현재 7~8곡을 한꺼번에 소화해낼 만큼 완전체 악기동아리로 성장했다.

단원들의 노력 덕택에 지난 7월 옥천군에서 열린 1회 충청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충주시 대표로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주 막을 내린 충주세계무술축제 으뜸노래자랑 경연대회에서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주하모니앙상블’은 아마추오 동아리지만 탄탄한 실력이 입소문을 타며 각종 행사에 초청공연 의뢰가 쇄도하고 있다.

이와 함게 배움의 환원을 추구하고 있는 동아리회원들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학습이라는 공동목표를 갖고 구성된 연합 합주동아리가 지역사회 공헌과 더불어 각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이 같은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동아리 연계·협업구축 사업에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