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 간 12개 초등학교 60학급 총 1352명 학생 참여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4월 시작한 「초등학생 대상 교육청 견학 프로그램」이 9월 중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교육청은 지난 4월 시작한 '초등학생 대상 교육청 견학 프로그램'이 9월 중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초등 사회교과와 연계해 학생들에게 교육청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5개월여 동안 세종시 12개 초등학교, 60학급 총 135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교육청에 도착하면 견학에 관한 사전 설명과 함게 교육청의 역할과 부서소개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안내 영상을 시청을 했다.

이후, △OX 퀴즈 풀어보기 △부서 방문하기 △세종이와 안전이 마스코트 인형 탈 써보기 ▲세종시교육청에 하고싶은 말 또는 응원메시지 남기기 △교육청 옥상 정원 총 5가지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김선식 교사(아름초)는 “교과서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직접 교육청을 방문하여 안내를 받고 관계자분들을 만나 평상시 궁금해 했던 내용들을 해소 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고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견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교육청 견학 프로그램이 자라나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내년에도 더욱 재미있고 알찬 교육청 견학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