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오후 4시 '개최' … 자산관리사 '양보석 충전스쿨 대표' 초청

자산관리사 양보석 대표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보령시는 오는 19일 오후 4시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자산관리사인 양보석 충전스쿨 대표를 초청해 ‘쉽고 재미있는 재테크’ 주제로 제160회 만세보령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양보석 대표는 삼성생명에서 기업재무 컨설팅담당을 역임하고,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등 수많은 기업들과 한국전력, KT,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다양한 공공기관들에서 자산관리 교육을 실시하여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하는 재테크 강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자산관리 교육 전문 스마트러닝 충전스쿨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고, 본인이 직접 제대로 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재테크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100세 시대를 맞아 대비책은 무엇인지 △라이프 사이클에 맞는 재무전략은 어떻게 계획해야 할 것인지를 제시하고 △현재 자신의 재무 상태를 진단하는 방법 △예산·결산을 통해 수입과 지출을 통제하는 방법 등도 안내한다.

이와 함께 단리·복리 같은 금리의 차이에서부터 환율·인플레이션·디플레이션 등 다양한 경제 용어들이 무엇을 뜻하는지 세세하게 짚어주고 추가적으로 돈을 잘 다스릴 수 있는 마음가짐과 실천 방안의 노하우도 알려줄 계획이다.

여장현 교육체육과장은 “평균수명 증가로 성인 누구나 재테크에 관심이 많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나의 미래를 올바르게 설계하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보다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