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쨰 멈추지 않는 나눔을 실천하는 참사랑둥이들

21년쨰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참사랑회 회원들
21년쨰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참사랑회 회원들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1998년 1월 어느 날 군청 사무실 화장실 문 한쪽에 A4 사이즈의 안내문이 붙여졌다. 보육원 봉사, 독거노인 찾아뵙기 봉사, 불우이웃 봉사, 소년소녀 가장 돕기 봉사를 함께 할 직원들을 모집한다는 안내문이였다. 삼삼오오 모인 직원들은 총 14명으로 조용히 사랑을 실천하자는 다짐 아래 자모원 방문을 시작으로 결손가정, 기초생활수급 가정, 독거노인을 방문하고 위로하면서 21년째 꾸준히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 동아리의 주인공들은 ‘증평군청 참사랑회’이다. 그 동안 찾아 뵌 어르신들 중 몇 분이 돌아가시는 마음 아픈 일들을 겪기고 하고, 기초생활수급자가 될 수 없었던 어려운 남매를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하고, 독립유공자 가족들을 도와주기도 하며 많은 나눔을 실천해 왔다.

현재도 매월 회원들의 회비를 모아 노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독거노인을 조별로 나누어 찾아뵈며, 명절과 어버이날에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를 대접해 드리는 등 정을 나누고 있다.

이 동아리는 21년 전 홍성열 증평군수가 공직에 재직 중이던 시절 결성됐다. 현재는 30명의 회원들이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참사랑을 펼치고 있다.

김현순(농업기술센터 팀장) 회장은 “참사랑 회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을 기쁨과 즐거움으로 알고 항상 웃으면서 나눔을 실천하고 봉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곳에서 이웃들에게 참사랑을 보여주는 공직자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청 참사랑회는 매년 많은 봉사와 활동으로 2018년에는 나눔 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2019년 2월에는 3회 충북봉사대상에서 공직자부문 봉사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수상한 상금은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김현순 회장
김현순 회장

 

<회원 명단>

△김현순(농업기술센터·회장) △홍성열(증평군수·고문) △이회용(사회복지과·총무) △황영희 △송옥근 △현연히 △장진희 △윤기준 △신은성 △윤기완 △이효진 △홍여주 △연경화 △김동준 △김인순 △연영희 △김성은 △황영미 △오령석 △이진희 △연정아 △이경진 △김일기 △조미정 △윤서영 △김형갑 △오은경 △김은희 △이성남 △심정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