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29일 증평군립도서관 일원서…인기개그맨 김영철, 풀꽃 시인 나태주 강연 등 즐길거리 풍성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증평군은 오는 28~29일 이틀간 증평읍 송산리 증평군립도서관 일원에서 ‘책을 입다’를 주제로 4회 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 문화가 있는 날 공모선정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축제 첫날은 개막식에 이어 37사단 군악대와 버스킹 밴드 공연팀의 흥겨운 공연, 개그맨 겸 방송인인 김영철의 조크 콘서트 ‘나를 키운 뻔(FUN)한 꿈 Show!’가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둘째날에는‘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의‘시(時)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자세' 강연과 어린이를 위한 ‘LED매직 퍼포먼스 쇼’가 펼쳐진다. 각종 체험행사도 풍성하다.

또 교복을 입고 옛 교실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는 ‘추억의 책가방 체험’과 핼러윈 데이 특수분장을 체험할 수 있는 ‘두근 두근 해피 핼러윈’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이틀 동안 열린다.

아이들의 경제관념 확립을 도울 플리마켓과 아나바다 장터, 기증도서 나눔행사 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도 이틀 동안 열린다.

이 밖에도 원화‧팝업북 전시와 평생교육 프로그램 관련 체험‧전시부스도 마련된다.

북 페스티벌은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증평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증평군립도서관(043-835-4681~6)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은 우리군의 가장 큰 독서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는 특히 유명인들의 특강 및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증평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