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19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부모가 알아야 할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2019 혁신 교육 정책 공감 콘서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교육청은 19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부모가 알아야 할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2019 혁신 교육 정책 공감 콘서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해 김경일 교수(아주대), 정재찬 교수(한양대), 김성천 교수(한국교원대)와 예현주 교사(조치원여중)가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이강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진행됐다.

패널들은 각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단편적 지식 암기 위주의 기존의 학력은 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 자녀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현재의 행복한 배움 경험도 제공해 주지 못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소통과 감성의 역량, 협업을 통한 창조적 활동을 강조하는 혁신교육은 우리 아이들의 현재와 미래의 행복한 삶을 위한 ‘참 학력’인 새로운 학력 신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토크 콘서트가 우리 자녀들의 현재와 미래의 행복한 삶을 위한 힘을 길러주는 새로운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인식을 넓혀 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한명 한명이 자기다움을 표현하게 하고, 그 과정에서 아주 작은 훌륭함도 놓치지 않고 칭찬해 주는 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