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농산물을 한곳에서, 한마당 축제를 한눈에’

농산물한마당축제 행사 포스터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충주시가 지역 농특산물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하는 행복한 화합의 장을 펼친다.

충주시와 충주농산물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는 10월 3~6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충주 농산물을 한곳에, 한마당축제를 한눈에’를 주제로 농산물 한마당 축제를 연다.

이번 농산물 한마당 축제는 3일 읍·면·동 농악대 축하공연과 길놀이 행사를 시작으로 보물찾기와 지역예술인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첫날 열리는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는 축제장에서 농산물 구매자에게 황금반지 응모권을 배부해 총 13명에게 순금 한 돈 열쇠를 제공하는 행사로, 축제 대표 이벤트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축제 마지막 날 열리는 서바이벌 퀴즈쇼 ‘아는 만큼 가져간다’는 농특산물 관련 OX퀴즈로 푸짐한 상품이 제공,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할인행사를 통한 판촉이벤트와 어린이 체험존, 사과백일장, 와유바유 농촌문화체험프로그램, 대형비빔밥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가장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서 농산물을 구입하는 시민 편의를 위해 주차장까지 구입한 농산품을 배달해 주는 깡통기차와 1000원 택배서비스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축제가 한 자리에서 충주지역의 품질 좋고 맛있는 농산물을 만나고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추억을 만드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