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기업 소재·부품관련 기술 국산화 및 경쟁력 강화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충북도가 대외(일본) 수출규제와 국내외 경제위기에 대응하는 소재·부품 기술의 국산화 개발을 위해 ‘충북 소재․부품 기술에 대한 국산화 연구개발(R&D)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단기적으로는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하고 장기적으로 도내 핵심소재 및 부품 기업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2회 추경예산을 통해 편성된 도자체 사업비 30억원이 투입된다.

지원규모는 기업별 과제당 3억원 내외이며 지원 분야는 충북도의 대일수입의존도가 높은 5대 산업분야(화학·바이오, 기계, 전기전자·반도체, 플라스틱, 철강·알루미늄)로 지역기업 단독 또는 산학연 컨소시엄에 의한 참여가 모두 가능하다.

주관기업의 신청자격은 사업공고 기준일 현재 충북도 내에 본사, 공장 중 1개를 보유하고 있는 중소 및 중견기업이다.

참여기관은 해당 지역 또는 타 지역(수도권 포함)에 소재하는 대학, 연구기관, 기업, TP, 지역특화센터, 지역혁신센터, 지자체연구소 등의 참여가 가능하며 대기업도 참여기관으로는 참여 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오는 10월 16일(수) 오전 9시부터 25일(금) 오후 6시까지 충북지역사업평가단에서 접수한다.

관련 사업설명회를 10월 8일(화) 오후 2시 충북 청주 SB플라자(오송) 1층 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공고문은 충북도(http://www.chungbuk.go.kr/도정소식/공고)와 충북지역사업평가단(http://cb.irpe.or.kr) 및 충북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 전략산업과, 충북지역사업평가단(☏043-278-2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