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국악 선율과 향기로운 와인향기에 취해 즐기는 가을 낭만 여행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소통과 화합의 축제 ‘52회 영동난계국악축제’와‘ 10회 대한민국 와인축제’가 4~6일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신명나는 여정을 시작한다.

우리나라 고유의 음악인 ‘국악’과 서양의 대표 술인 ‘와인’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감성이 녹아있는 이 축제들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퍼포먼스가 더해져 시대간, 세대간 구분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이름 나 있다.

영동군과 영동군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영동축제관광재단 등이 주관해 ‘대한민국 국악의 성지, 52년을 담다’, ‘와인향 가득한 사랑과 낭만의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오감만족 감동의 축제로 꾸며진다.

올해는 18호 태풍 ‘미탁’으로 인해 하루가 축소됐지만, 그만큼 더 알차게 내실있게 진행된다.

축제 첫 날(4일)은 숭모제(오전 10시)를 시작으로 △6회 대한민국와인대상 시상식(오후 6시) △개막식 및 축하공연(오후 7시 ) 등이 열린다.

둘째 날(5일)에는 △제3회 전국 국악동요 부르기대회(오전 10시 ) △종묘제례악 재현 및 일무 재현(오후 5시 ) △국악과 함께하는 밤(오후 8시 ) 등이 열린다.

마지막 날(6일)에는 △제1회 전국 풍물경연대회(오전 10시 ) △폐막식 및 축하공연(오후 7시 )이 이어지며 대미를 장식한다.

국악과 전통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국악기 연주체험 등 유쾌하고 흥겨운 상설 프로그램들이 마련되며, 3000원의 와인잔만 구입하면 35개소 와이너리 농가의 개성만점의 명품 와인을 얼마든지 맛 볼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난계국악축제와 대한민국와인축제는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 해를 거듭할수록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깊어가는 가을, 국악과 와인의 매력이 가득한 영동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동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