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오세현 아산시장은 2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인 강훈식 국회의원과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아산갑지역위원장과 함께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2020년 정부예산안 및 지역 현안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아산시 중요 사업 예산을 2020년 정부예산안에 반영하기 위한 당정 차원의 공조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음봉복합문화센터와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재활헬스케어 힐링스파 다각화사업 등 시 자체 신규사업과 서해선 복선전철, 아산~천안 고속도로 등의 국가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됐다.

오 시장과 협의를 통해 11월로 예정된 국회 상임위, 예결위 심사 일정에 맞춰 미반영 사업 및 신규사업을 대상으로 국회의원별 사업 건의·정책 질의서 제공을 통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는데 합의했다.

특히, 이날 예산 확보 관련 핵심 안건으로 현재 해체 수순을 밟고 있는 아산무궁화축구단의 시민구단 전환 논의도 이뤄졌으며, 오 시장을 포함한 참석자 는 시민의 창단 열망이 높은 시민구단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오 시장은 “결국 시민구단 창단은 예산 확보에 달려있다”며, “그동안 도민과의 대화, 장애인체력인증센터 등의 행사에 양승조 충남지사가 방문할 때마다 따로 면담 시간을 가지는 등 아산무궁화축구단 해체 이후에 대해 다방면에 걸쳐 논의를 해왔다. 아산시만의 힘으로는 해결이 힘든 문제였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시는 민선7기 출범 직후부터 현 지방자치제도 아래에서는 지역발전 사업을 위한 예산 확보가 최우선 과제임을 명확히 하고, 전방위적인 국비·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달 국회을 방문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명수 국회의원과 ∆충남권역 재활병원 건립 ∆충남서북 혈액관리소 유치 ∆학선 하키장 제2구장 조성 ∆신창 읍내리 남성교차로 개선사업 등에 대해 협의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