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올해 모아화폐 200억원 발행 7개월 만 130억 판매

제천시는 지난 5일 동문거리에서 ‘2020 제천화폐 500억원 발행 비전 선포식 및 꼬맥거리 개장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 5일 개막한 꼬맥거리 모습.
제천시는 지난 5일 동문거리에서 ‘2020 제천화폐 500억원 발행 비전 선포식 및 꼬맥거리 개장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상천 제천시장이 제천화폐 500억원 비전 선포 깃발을 흔들고 있는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는 지난 5일 동문거리에서 ‘2020 제천화폐 500억원 발행 비전 선포식 및 꼬맥거리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 및 개장식은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후삼 국회의원, 충청북도 김용국 정무특별보좌관 등의 내 외빈과 시민 등 20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진행됐다.

비전선포식은 ‘제천화폐 모아송’ 공연과 모아 댄스 퍼포먼스 등 식전행사에 이어 원용식 일자리경제과장이 제천화폐 경과보고를 하고 ‘2020 제천화폐 500억원 발행 비전’을 선언했다.

이상천 시장과 홍석용 시의장은 ‘희망의 문’을 열고 무대로 입장해 “제천화폐 모아로 제천경제를 확 살리겠습니다,”, “경제 활성화는 제천화폐 모아가 앞장서겠습니다.”, “2020. 제천화폐 500억원 발행 성공으로 다 함께 잘 사는 제천시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라고 선언했다.

제천화폐는 지난 3월 발행, 판매를 시작해 7개월의 짧은 기간에 130억원의 현금판매 성과를 거두며 올해 목표 200억원을 초과하는 발행 및 판매가 예상되고 있다.

이어 열린 꼬맥거리 개장식에서는 구본길 수석쉐프의 ‘불쇼 공연,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어졌으며, 젊은이들을 비롯한 가족단위 관람객 등 많은 방문객이 이곳을 찾아 거리는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 불야성을 이뤘다.

이상천 시장은 “지역 경제가 확 살아나고 모두가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제천화폐 500억원 발행과 꼬맥거리 등 원도심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