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이명수 국회의원(한국당 아산 갑)이 최근 언론에 보도된 ‘신동빈 회장 국감 출석’관련 압력 문제와 관련해 보도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결백을 주장했다.

이 의원은 3일 ‘신동빈 회장 국감 언론보도 관련 입장’ 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보도 내용중 특정 금액을 보상하라고 요구하고, 국정감사 증인 출석을 협박이나 압력 수단으로 활용했다는 내용은 제 기억으로는 전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다” 며 “회사측에서 횡령 배임죄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무조건 지원하라고 한 내용도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민원인은 본인과 친.인척 관계도 아니고, 별도의 금전적 지원이나 후원도 없었다” 며 ”이번 문제의 발단은 민원인에 대한 1차 7억원과 이외에 추가 지원 이행 여부 였고, 추가지원은 1차 보상과 함께 합의해준 ‘합의문’에 근거해서 대기업과 소기업의 상생차원에서 원만히 합의보라는 협조 와 조정 차원의 대화였을 뿐이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롯데와 민원인‘후르즌 델리’의 추가 지원에 관한 합의문 내용도 일부 공개 하면서 “경제가 어렵고 중요한 시기에 그롭 회장을 국감장에 출석토록 한 것은 오랫동안 양측 합의가 진전이 없고, 식품회사 간부 차원에서는 이 민원을 해결할수 없다는 애기를 수차례를 들었기 때문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의원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차원에서 중고기업의 억울함을 외면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 며 ”개인 감정이나 망신주기 위한 협박이나 압력수단이 아니다“고 밝혔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