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까지 27만 2000명 행사장 방문, 입점상가들도 매출대박

‘한방바이오, 제천이 이끌고 인류가 누리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2019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 역대 최대 관람객을 기록하며 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은 지난 6일 여름광장에서 열린 인기가수 공연장에 몰린 관람객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한방바이오, 제천이 이끌고 인류가 누리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2019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 역대 최대 관람객을 기록하며 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천시에 따르면 개막일인 2부터 6일까지 5일 동안 모두 27만 2000명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추산했다.

특히 폐막 전날 6일에는 볼빨간사춘기와 장윤정 등 미쓰트롯 출신 가수들 공연이 각각 한방엑스포공원 주무대과 시내행사장에서 열려 행사장 곳곳에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렸다.

기존에 분리 운영돼 오던 산업관과 한방힐링체험관을 한방바이오융복합관으로 통합해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했고 관람객의 만족도를 배가시켰다.

또 색깔정원, 프리마켓존과 한방생명과학관 사이에 수상무대를 신설해 자연스럽게 관람객의 발걸음을 제천약령시와 하늘뜨레존 판매장으로 유도해 성공적인 행사에 큰 몫을 했다.

아울러 개막일 코요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김범수, 홍지민, 민경훈, 볼빨간사춘기, 장윤정과 미쓰트롯 공연 등 인기가수 공연을 매일 적시적소에 분산 개최했다.

‘창현 거리노래방’, 즉석 한방건강자랑 경연존인 ‘힘자랑 건강자랑’ 이벤트, ‘열기구 체험’과 약채락 페스티벌, 관현악 플래시몹, 코스프레 퍼포먼스, 약초향 가득한 ‘소망터널’ 등 다채롭고 새로운 이벤트와 체험이 곳곳에서 흥행을 이끌었다.

여기에 ‘사이언스 매직쇼’, ‘한방 아이스카빙’, ‘VR테마파크’, 트렘플린, 3D체험과 마술쇼 등 어린이 프로그램에도 많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참여했다.

7일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주 무대에서 열린 폐막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제천의병무예단의 공연이 있었으며,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유영화 이사장이 폐막을 선언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역대급 흥행에 성공한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국내 유일무이한 박람회로 도약했다”며 “박람회를 계기로 제천의 한방·천연물산업 브랜드 가치가 동반 상승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