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홍여선 기자]아동친화도시 당진시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12일 송악 문화스포츠센터 야외광장에서 ‘얘들아, 신나게 놀자’를 주제로 가을 놀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놀이 페스티벌에서는 그동안 여러 놀이마당에서 선보였던 전래놀이와 창의놀이 보드놀이를 모두 모아 가족 또는 친구끼리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판을 벌일 계획이다.

가을 놀이 페스티벌에는 아동과 가족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세 이하 아동의 경우 보호자가 동반해야 하며 놀이 중간 중간 림보게임과 인간 코코넛 딱지왕 뽑기 등 놀이 달인을 찾기 위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더욱이 아동과 함께 시의 시간적, 공간적 놀이 환경을 점검하고 ‘친구들과 함께, 실컷, 마음껏 놀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제안하는 ‘우리 동네 놀이정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오는 11월 2일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진행할 계획으로 현재 지역사회 문제와 놀이 문화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교 4~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부터 아동들의 놀이에 대한 인식개선과 아동이 주도적으로 ‘뭐하고 놀까?’를 선택해 놀 수 있는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놀이 체험기회를 마련 아동과 시민들로부터 관심을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