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억원 투입·350여명 채용

[동양일보 최재기 기자]천안시는 내년 17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35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청년일자리를 창출이다.

시는 행정안전부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공모에 3개 사업 선정에 따른 국·도비 110억원을 지원받아 청년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지원 사업은 △일본 수출규제 대응 경쟁력 강화 기업 청년채용 지원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선도 기업 청년채용 지원 사업 △우수 콘텐츠 기업 창의인재 청년일자리 플러스 사업 등이다.

시는 기업이 정규직 청년 신규채용 시 1명당 최대 2년간 월 200만원(기업 자부담 10% 이상)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내년 청년 35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일본 수출규제 대응 경쟁력 강화 기업 청년채용 지원 사업은 경쟁력 강화가 절실한 4대 산업분야(소재․부품․기계․장비) 기업에 150명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지역경제 활성화 선도 기업 청년채용 지원 사업은 2020년부터 노동시간 단축(주 52시간) 근로기준법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기업의 고용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상시 근로자수 50명 이상 300명 미만 제조업 기업을 대상으로 청년 신규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목표인원은 180명이다.

△우수 콘텐츠 기업 창의인재 청년일자리 플러스 사업은 출판, 만화, 음악,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방송, 캐릭터, 지식정보, 콘텐츠 솔루션, 공연 등 해당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채용인원은 20명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시행으로 많은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고, 기업에게는 신규채용에 따른 인건비 부담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 최재기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