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음성기획위원회(이하 음성기획위)는 14일 음성지역 뉴스 발굴 등에 기획위 차원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동양일보 김성호 기자] 동양일보 음성기획위원회(이하 음성기획위)는 14일 음성지역 뉴스 발굴 등에 기획위 차원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음성기획위는 이날 생극면주민자치센터에서 10월 월례회의를 열고 이 같이 뜻을 모았다.

특히 따뜻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날카로운 제보를 통해 ‘군민이 주인인 음성군 만들기’에 앞장서고, 지역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등을 대해서도 기획위원들이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또 음성군 관내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폐기물종합재활용 업체가 상당하다는데 공감하고 이 문제를 지역 이슈화 하는 등 적극 계도해 나가자는 데 입을 모았다.

이와 함께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지역 내 봉사활동이나 불우이웃돕기, 농번기 일손돕기 등에 위원들의 뜻을 모아 적극 추진키로 했다.

권오문 음성기획위원장은 “음성의 주인은 바로 음성주민이다. 기자 한사람이 음성 전역에 뉴스를 찾아다니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라며 “지역의 주인으로서 지역을 위한 생산적 뉴스 발굴에 우리 기획위원 모두 노력하자. 또 앞으로는 더욱 따듯한 동양일보 음성기획위가 되도록 힘을 모아나가자”고 강조했다. 음성 김성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