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임재업 기자]충청북도 농특산물 판매활성화 부문 최우수 축제인 ‘보은대추축제’가 한창인 가운데 가을의 풍성함과 화려한 색채를 즐기며 농촌체험 여행을 할 수 있는‘보은사과 수확체험’행사에 참여객이 몰리고 있다.

군은 사과 수확체험행사가 신개울농장을 비롯한 보은군내 6개 사과체험농장에서 11~ 20일 진행된다. 이미 단체와 가족단위 신청자 3400여명이 예약을 하면서 일찌감치 마감됐다.

사과따기 체험행사에 참여한 조을상(공주시) 씨는 “단풍이 곱게 물들어가고 풍요로운 황금들녘이 아름답게 펼쳐진 풍경을 보며, 보은황토사과 체험농장에서 직접 따보고, 맛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보은대추축제장 내 사과 전시관에 사과 품종별100점을 전시하여 축제장을 찾은 도시 소비자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맛좋은 보은사과 직거래 행사를 개최하여 축제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신희윤 특화작목팀장은“속리산자락에서 자란 보은사과는 맛과 향이 뛰어나고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데 특히 금년에는 냉해피해, 태풍 등 기상이변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실을 맺어준 소중한 과실이기에 더욱더 보석 같다”며“앞으로 속리산 보은사과는 물론 보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모든 농산물을 도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은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