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다양한 체험행사 마련

[동양일보 한종수 기자]청주시는 공원의 다양한 생태변화를 통해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함께 즐기고, 나누는 공원나눔마당을 오는 19일 문암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

시는 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으로 장터를 열고, 물품을 구입한 시민은 쿠폰을 받아 체험부스에 입장할 수 있다.

3500여 종의 서적이 구비된 새마을문고 이동식도서관에선 책을 빌려 읽을 수 있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가야금, 해금 등 국악기를 무료로 체험하며 가을 문화감성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체험부스로 입장하면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네일 스튜디오 숍, 달콤한 솜사탕, 팝콘과 풍선도 받을 수 있고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우드버닝소품 만들기, 색모래 다육식물 심기, 스트링아트, 나무목걸이 만들기, 자연물 책갈피 만들기 등 각종 신나는 체험에 푹 빠질 수 있다.

또 미리 만나는 해피할로윈에서 할로윈 코스튬 체험, 셀프웨딩 피크닉에서 화관 부케 등으로 웨딩체험하기 등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나눔장터에서 판매한 후 수익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즐기고 나누고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종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