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9차 세종경제포럼 세미나 개최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상공회의소가 글로벌 기업 구글(Google)의 조용민 매니저를 초청해, 세종시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자기 혁신 방법에 대한 특별 강연을 마련했다.

세종상의는 16일 오전 7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학계, 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두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상의는 올해 2월부터 국가기술자격 상설시험장을 설치하고 운영한 지 10개월도 안돼 접수자가 벌써 6000여명이 넘어서고 있다”며 “이로 인해 세종시민들이 자격시험을 타지에서 응시하는 시간적, 비용적인 손실을 줄이는 것은 물론, 젊은 인재들의 자격 취득을 통해 자기계발과 취업에 도움 줄 수 있어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포럼의 ‘우리지역 강소기업’ 코너에는 명학산단에 위치한 화장품 연구개발 및 수출 전문기업인 리봄화장품㈜(대표이사 서종우)이 소개됐다.

발표자로 나선 이광전 전무는 “10여년 전 12명으로 시작했던 회사가 이제는 지역 내 100명 이상의 일자리를 책임지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는 구성원 모두가 아름다움(美)에 대한 일념 하나로 기술력을 키워왔기 때문”이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지향적인 생각으로 새로운 제품과 시장개척을 준비해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용민 구글 매니저의 특강이 진행됐다. 조 매니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기 혁신을 위한 요소로 ▲Relatable(공감대 형성) ▲User Friendly(사용자 친화적) ▲Genuine(진실적인) 등 세 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조용민 매니저는 “소비자에게 물건을 팔아야 하는 판매자나, 함께 협업해서 조직을 발전시켜나갈 리더는 상호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야 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소비자나 구성원이 알아주지 못한다고 탓하지 말고, 자신이 먼저 의도를 효과적으로, 정확하게 전달했는지 되돌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리더라면 구성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효율적으로 의도를 전달하고, 꾸준하게 솔선하는 모습을 보이면 조직은 자연스럽게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포럼에는 이두식 회장을 비롯해 조상호 세종시 정무부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강대묵 대전세종충남경영자총협회장, 김동복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장 등 지역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