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청주-장가계 첫 운항 나서... 오는 19일에는 하이커우 첫 운항 시작

17일 오전 청주국제공항 1층에서 진행된 이스타항공 청주-장가계·하이커우 정기편 신규취항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7일 오전 청주국제공항에서 이스타항공 청주-장가계 ZE751편 승객들이 출국을 위해 체크인카운터에서 수속절차를 밟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이스타항공이 17일 청주국제공항에서 청주-장가계, 하이커우 신규취항식을 갖고 첫 운항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과 이장섭 정무부지사, 박철완 청주시 도시교통국장, 남창희 한국공항공사 청주지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청주-장가계 노선 첫 비행에 나서는 승무원들에게 안전운항을 기원했다.

이번 청주-장가계 신규취항에 이어 오는 19일에는 청주-하이커우의 첫 운항이 시작된다.

이스타항공은 기존 선양, 옌지와 함께 4개 중국노선과 대만 타이베이 노선을 포함 총 5개의 청주 출발 국제선을 운항하게 됐다.

이스타항공은 청주공항의 노선 다변화를 통해 지역민들의 항공편의를 확대는 물론 청주공항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최종구 대표이사는 “최근 다양한 대외 변수로 인해 업계 상황이 좋지 않지만 노선다변화로 위기를 돌파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며 “노선 개발을 통한 항공 수요 확대와 지방공항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오는 24일까지 장가계와 하이커우 신규취항을 기념해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특가 이벤트를 통해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청주-장가계 8만2900원 △청주-하이커우 9만1600원부터 예매 가능하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