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대전시의회의 연찬회에 대전시장과 시교육감 등 집행부 공무원들의 참석을 놓고 지역 정가와 교육계가 시끄럽다.

17일 대전시의회에 따르면 의원 22명 가운데 21명이 16일부터 제주도에서 2박 3일 일정의 연찬회를 열고 있다.

연찬회에서 시의원들은 문화관광자원을 답사하고 클래식 수업, 자치분권과 지방의회의 역할, 호감가는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 성평등 인식 향상과 젠더폭력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듣는다.

설동호 시교육감이 16일 만찬에 참석한 데 이어 허태정 시장도 17일 저녁을 함께할 예정이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이를 '접대 출장'으로 규정하며 시와 시교육청의 연찬회 지출경비 명세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저촉 여부 등을 밝혀 달라고 청와대 국민신문고에 진정을 냈다.

전교조는 성명을 통해 "시의원들이 제주도까지 가서 피감기관 간부들과 함께 만찬과 여흥을 즐기는 것이 민의인지, 시장과 교육감은 행정사무감사를 앞둔 시점에 시의원들과 만찬을 하는 것이 정당한 공무인지 묻고 싶다"고 따졌다.

바른미래당과 정의당 대전시당도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단합대회나 마찬가지인 행사에 시장과 교육감이 들러리 서는 이유가 무엇이냐"거나 "다음 달 정기회를 앞두고 58명이나 되는 인원이 제주도까지 가야 할 일인지 납득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대전시의회와 대전시, 시교육청 측은 "한자리에 모인 의원들에게 내년 주요 사업과 예산 등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 동시에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차원"이라며 "식사 비용은 각자 낸다"고 설명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