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은 18일 한국영상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문화재단은 18일 한국영상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체결 내용은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개발 ‧보급 ▲유라시아문화센터 사업추진 협력 ▲문화예술사업 협력방안 모색‧공동 기획 등이다.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은“세종시문화재단과 협력을 통해 유라시아 문화센터 등 문화공간을 세종시 예술인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영상대학교의 문화예술 동아리 등이 세종시문화재단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발전을 강조했다.

인병택 대표이사는 “한국영상대학교의 협력으로 50+세대들이 문화를 통해 인생의 전환 시기를 준비할 수 있게 하는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청춘문화VJ’ 사업이 지난해부터 좋은 성과를 내며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며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해 세종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은퇴 후의 인생 준비와 사회적 기여를 확대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한국영상대학교와 세종시문화재단은 작년과 올해 공모에 선정되어, 중‧장년층과 대학생이 상호 멘토링을 통해 세대 간 소통하는 사업을 진행했다.

세종시문화재단 업무협약 관련 문의는 정책기획팀(044-850-0562)으로 하면 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