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신제 시작으로 단풍산행, 20여개 프로그램 진행

단양의 대표 가을 단풍산행 축제인 20회 금수산감골단풍축제가 적성면 상학특설무대 일원에서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20개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단양의 대표 가을 단풍산행 축제인 20회 금수산감골단풍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축제가 열린 적성면 상학특설무대 일원에서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20개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전국 100대 명산 중 하나로 신묘한 품달의 기운을 간직한 적성면 금수산은 가을 단풍절경을 모티브로 주민과 참여객이 함께하는 흥겨운 축제의 한 마당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지난 20일 오전 9시 금수산 입구에서 산신제를 시작으로 지킬박사와 하이드 뮤지컬 갈라쇼 공연과 ‘퇴계이황, 금수산감골 단풍축제에 오다’ 개막 공연극이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영춘면 만종리극단은 다년간의 공연 경력이 보증하듯 품격 있는 공연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 지역 향토가수의 노래와 감골단풍축제 육행시 짓기, 즉석댄스 및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지며 관광객 발길을 유혹했다.

특히 올해 야심차게 준비한 ‘황금 감을 찾아라’에서는 2명이 미션에 성공하며 미니골드바의 주인공이 되는 행운을 가져갔다.

축제의 백미인 단풍 산행은 상학 주차장∼남근석공원∼살개바위∼금수산 정상∼서팽이고개∼들뫼고개∼상학주차장으로 이어지는 5.1㎞코스로 진행됐다.

이오윤 축제 추진위원장은 “축제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 준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감사드린다”며 “깊어가는 가을 이번 주말도 단양 금수산을 비롯한 소백산, 월악산 등 명산에서 오색단풍 구경하며 힐링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