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국 우수시장박람회서 시장경영 우수사례 발표

제천 박달재전통시장(회장 노용진)은 최근 울산시에서 개최된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 박달재전통시장(회장 노용진)은 최근 울산시에서 개최된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를 받은 후 심사를 통해 10개 시장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시장 중 제천 박달재전통시장은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장’에서 사례 발표를 하고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박달재전통시장의 수상은 상인회장을 중심으로 모든 상인들이 협력하여 노력하여 얻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에서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한 특색 있는 시장 조성 지원을 통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달재전통시장은 전통시장과 관광지를 연계해 여름음악축제, 가을축제인 박달재옛길 걷기 행사 등 관광객과 고객을 동시에 유입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18~20일까지 3일간 개최된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는 제천약초시장이 참가해 한방차 무료 시음회, 약초향기주머니 배부 등 지역의 우수한 약재 특산물을 전국에 홍보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