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제남 국제 우호도시협력 발전대회· 낙양 2회 세계고도포럼 참가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부여군과 중국 산동성 연대시가 최근 중국 현지에서 우호도시 결연을 체결하고 향후 기업투자 및 관광객 유치, 프리미엄 농산물 수출, 민간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사진)

군은 2015년부터 중국 연대시와 우호교류 결연을 추진해왔다. 양 도시는 2015년 11월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하고 기업투자유치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상호 교류협력 방문이 지속돼 오다  4년 만에 이번 우호도시 결연의 결실을 맺었다.

중국 산동성 연대시는 산동성 최대의 어업기지를 갖춘 경제 중심지이며 인구는 650만명으로 산동성에서 두 번째로 큰 공업도시다.

군은 충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서산시-중국 웨이하이 간 최단거리 국제여객 정기항로 개설이 최종 확정됨에 따라 이번 우호도시 결연 체결을 계기로 양 도시를 오갈 수 있는 관광객 유치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

또 올해 안에 중국 연대시에서 관광객 유치와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관광투자 설명회를 개최해 국제도시 우호협력의 외연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날 열린 중국 우호도시 결연 체결식에서 “오늘 우호도시 결연 체결을 계기로 민간교류 및 관광객 유치, 투자 유치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호도시 결연 체결을 위해 중국을 방문한 박 군수 일행은 자매결연 도시인 낙양시 2회 세계고도포럼 개막식에 참석했다.

박정현 부여군수와 유완강 낙양시장은 이 자리에서 유네스코에 등재된 양 도시의 상호 교류확대와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