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보령교육한마당 개최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보령교육지원청이 22, 23일 이틀간 배움과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인 '2019행복보령교육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보령종합체육관과 중부발전 본사에서 진행된 '행복보령교육한마당'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는 것뿐만 아니라 수학, 인문학, 독서 등의 교과체험, 예술동아리 발표, 마을교육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한햇동안 보령교육가족이 꾸려온 다양한 특색교육프로그램을 함께 나누고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초, 중, 고등학교가 함께 참여하고 만드는 종합교육의 장으로 △3D프린터 △VR체험을 비롯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목받는 새로운 진로를 탐색해보는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또한 여기에 직접 만져보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수학체험부스 △인문학 독서 △영어 △과학 등 다양한 교과체험이 이벤트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어 23일 중부발전 본사에서 열렸던 예술동아리 공연과 마을교육체험마당이 펼쳐져 지역과 마을을 기반으로 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진호 교육장은 “보령의 학교들 대부분이 학생 수 120명 미만의 작은 규모인데 여러 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협력하며 지역사회가 응원하는 행복보령교육한마당이 더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령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