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7일까지 친환경 농축산물 전시와 직판 등 행사 다채

단양의 건강하고 안전한 대표 먹거리를 선보이는 단양군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직판행사가 오는 25~27일까지 3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직판행사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단양의 건강하고 안전한 대표 먹거리를 선보이는 단양군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직판행사가 오는 25~27일까지 3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사)단양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친환경농축산물전시직판행사 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와 직판, 맛보기, 달인선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식전행사로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와 농산물 카빙 체험 학습 등에 이어 개막식이 이어지며, 우렁이농법 쌀로 만든가래떡 커팅식과 함께 무농약 인증 받은 고구마와 감자, 동물복지인증을 받은 계란 등 친환경 농축산물 맛보기 행사가 열린다.

26~27일에는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친환경농산물 선별 키질하기와 단양마늘 많이 까기 등 생활 속 달인을 선발하는 행사가 열린다.

축제가 열리는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친환경 농축산물 전시장과 직판장, 판매상담소, 유기농산물 홍보 전시관 등 다채로운 전시·판매 부스가 열리며 민속놀이, 벼훑기, 떡메치기, 멧돌 돌리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직거래 전시·판매장에서는 지역 친환경 인증농가에서 생산한 농축산물과 임산물, 유기가공품 등 150여점이 전시되며 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읍면 지회별 회원 노래자랑 등에 이어 폐막식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웰빙, 친환경 등 안전한 먹거리가 대세인 요즘 단양의 친환경농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친환경농산물직판행사에 많은 농업인들과 소비자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