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24일 충북도교육청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시간제 및 보충교섭 직종에 대한 차별 철폐를 촉구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충북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시간제 근무자와 보충교섭 대상 직종에 대한 차별 철폐를 촉구하고 나섰다.

연대회의는 24일 충북도교육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임금협약 체결을 위한 집단교섭에 잠정 합의했지만 보충교섭이 과제로 남아 있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이들은 "세부적으로 기본급 인상에 따른 시간제 대책 마련과 임금 인상을 미적용 받는 보수체계외 직종에 대한 보충교섭이 이뤄져야 한다"며 "근무시간과 형태를 떠나 학교현장에서 일하는 똑같은 교육공무직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간제 근무자는 공통 급여체계를 적용하는 직종들과 같이 10만원으로 인상된 교통비를 전액 지급하고, 보수체계 외 직종은 임금 인상을 동일하게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이 모든 것은 처우개선과 차별 해소의 의지가 있다면 못할 것이 없다"며 "교육당국은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보충교섭에 성실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하라"고 요구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지난달 15일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과 △기본급 4만원 인상 △근속수당 2019년 3만4000원·2020년 3만5000원으로 인상 △유효기관 8월 말 등에 합의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