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강동대학교 역량교육개발원은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역량모델링: 학과 전공역량 정립’중심 2020학년도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

[동양일보 김성호 기자] 강동대학교 역량교육개발원은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역량모델링: 학과 전공역량 정립’중심 2020학년도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

28일 강동대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남민우 교수(대전대)를 초청, 전체학과가 참여해 학과별 교육목표와 인재양성유형 등 직무 특성에 따른 전공역량을 도출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유아교육과 김미진 강동대 교수는“직무 및 환경·요구분석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학과 교육방향성을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면서 “도출된 학과 전공역량을 기반으로 개발되는 역량기반 교육과정이 학생성공을 이끄는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윤진 역량교육개발원장도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전체학과가 모여 의견을 제시하고 조율하는 등 대학의 교육과정에 대해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수렴을 통해 대학의 교육과정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동대 역량교육개발원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목표인‘지역사회 연계 창의인성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직업교육 선도 모델 창출’을 위해 2020학년도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역량 중심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음성 김성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