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틀콕과 함께 스트레스 날려버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배드민턴은 최근 들어 실내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배드민턴 종목은 네트를 사이에 두고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사 스포츠로, 많은 사람들과 친목도모에는 매우 좋은 생활체육 분야로 알려져 있다.

또 실내에서 진행하는 스포츠 종목으로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나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체력을 단련하고 상대방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종목 특성상 격렬한 유산소 운동이 동반되는 배드민턴은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셔틀콕 움직임에 따라 시선과 동작을 함께 이동하는 특성 때문에 신체 균형 감각과 뇌 평형 기능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동호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재미와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일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요즘 들어 배드민턴 종목을 즐기는 사람이 증가하고 심지어 학원도 곳곳에서 문을 열 정도다.

충주시청 배드민턴 동호회는 2002년 2월 창립한 뒤 현재 83명의 회원들이 동호회를 끄려 나가고 있다.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저녁 동호회원들은 배드민턴 전용구장에 모여 함께 게임을 즐기며 잦은 야근과 과다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셔틀콕과 함께 날려 버리고 있다.

충주시청 배드민턴 동호회는 동호인 대부분이 순수 아마추어 경지를 넘어 월등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동호회는 행정안전부와 충북도청 등 여러 기관 동호회와 각종 교류전을 통해 체력증진과 친목도모를 이어 나가고 있다.

또 충북 도·시군 공무원 한마음체육대회에서도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충북도내 배드민턴 최강 동호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연말 충주시청 동료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배드민턴 대회를 열어 평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체력 증진에도 일조하고 있다.

자체 대회는 연령별, 수준별로 나눠 경기를 진행해 1년간 쌓아놓은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며 땀도 흘리고 각종 기념품까지 부상으로 가져갈 수 있는 재미를 더해 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김남현 회장은 “배드민턴은 자신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직장에서는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 효과적이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동호회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 회원명단

△김남현(회장·허가민원과장) △신동규(부회장·농정과 유통팀장) △조영희(부회장·자치행정과) △최면창(총무·정보통신과) △우선택(고문·문화체육관광국장) △한인수(기획예산과장) △ 류재창(세무2과장) △한경석(봉방동장) △윤주홍(엄정면장) △신정순(호암직동장) △조영진(수안보면장) △김재건(농업활력과) △이상용(허가민원과) △권봉주(안전총괄과) △김정훈(관광과) △송석범(상수도과) △김정은(민원봉사과) △조수정(경제기업과) △문춘기(자치행정과) △이원호(살미면) △서주영(세무1과) △김진동(복지정책과) △장영은(교현안림동) △홍문식(앙성면) △정윤필(농업소득과) △김갑숙(농업지원과) △윤각희(상수도과) △류광열(체육진흥과) △이진희(농정과) △윤주학(산림녹지과) △최재형(중앙탑면) △민광덕(자치행정과) △이성원(복지정책과) △허서윤(세무1과) △이준열(건축디자인과) △선지민(체육진흥과) △김주상(안전총괄과) △이동희(상수도과) △신한우(하수과) △박명환(교통과) △김은정(바이오산업과) △안창숙(정보통신과) △민경상(소태면) △이창은(문화동) △정문수(관광과) △강민수(토지정보과) △정춘석(토지정보과) △박종원(회계과) △박한수(성내충인동) △맹구호(자치행정과) △김인식(체육진흥과) △이상훈(기획예산과) △윤장진(경제기업과) △신동철(기획예산과) △권중철(박물관) △김태용(회계과) △박성우(박물관) △김덕철(자원순환과) △신용철(환경수자원과) △이임규(하수과) △홍성설(하수과) △이상운(하수과) △지지현(하수과) △황재구(하수과) △조성배(하수과) △지윤근(도로과) △김병주(도로과) △이상준(칠금금릉동) △정유경(세무1과) △이인호(목행용탄동) △조성태(건축디자인과) △김형채(여성청소년과) △최동만(용산동) △현미혜(정보통신과) △윤명숙(복지정채과) △곽원철(문화예술과) △지영희(복지정책과) △김연경(복지정채과) △채태병(봉방동) △유우열(자치행정과) △이규리(자치행정과) △윤영희(안전총괄과) △김왕수(자치행정과)

<사진설명 : 충주시청 배드민턴 동호회원들이 대회에 참석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설명 : 김남현 회장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