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SNS 콘텐츠 공모전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다양한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당진시가 SNS 콘텐츠 공모전을 11월 29일까지 웹툰과 뮤직 비디오 두 개 분야로 진행된다.

웹툰의 공모주제는 #플러그인당진, 시즌2 다음 이야기 지속가능발전 당진, 당진시 캐릭터 이야기 등 공모주제가 녹아 있는 스토리가 있는 웹툰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올해 처음 공모하는 뮤직비디오 분야의 주제는 당진 여행 관광 명소, 맛집 탐방, 당진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전형적인 뮤직비디오 스타일 창작안무, 댄스, 립싱크 등이며 뮤직비디오에 사용되는 배경음악(BGM)은 시에서 제작한 플러그인당진 브랜드 송을 활용하면 된다.

공모는 1인팀 당 3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당진시청 홈페이지 또는 당진시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툰 공모전 입상자는 웹툰 제작에 필요한 고성능 태블릿 PC가 부상으로 제공되며 뮤직비디오 분야 입상자는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입상작 결과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 이후 12월 중순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웹툰 분야만 공모전을 했는데 올해는 시가 제작한 브랜드 송을 적극 활용하고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홍보 강화를 위해 뮤직비디오 공모전도 함께 기획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당진을 알리는 촉매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