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상-‘동천칼국수’ 곽영해 대표, 중기장관상- ‘제천식육점’ 박용준 대표, ‘탄금칡냉면’ 이재갑 대표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소상공인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 및 소상공인 우수사례 공유·확산과 유공자 포상을 위해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충북지역 소상공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31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소상공인발전 유공을 인정받아 동천칼국수 곽영해(사진) 대표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했고, 제천식육점 박용준(사진) 대표, 탄금칡냉면 이재갑(사진)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일산 킨텍스에서 소상공인 대표,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근간이 되어온 소상공인들을 소개하는 등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동천칼국수 곽 대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왔다.

홀몸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 등에 대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헌이 인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한 제천식육점 박 대표는 제천 중앙시장등 지역사회를 위한 기여 및 국제영화음악제의 부대행사 유치 등 소상공인 상권 발전에 앞장을 선 그간의 공적이 인정됐다.

탄금칡냉면 이 대표는 충주 성서지역 상권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과 청년가게 지원사업 유치 등 상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여 등의 공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선보이는 다양한 행사도 함께 선보였다.

우선 소상공인 10개 단체에서 맞춤양복, 애견, 펫산업, 메이크업, 외식, 조리, 선물포장, 플로리스트, 피부미용, 이용사 분야의 기능경진대회를 개최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행사장 한쪽에 마련된 우수제품 판매관에는 협동조합, 소공인등의 제품 전시 및 체험관에서의 할로윈 분장, 인생네컷, 케이크·인절미 만들기 등 업종단체별 특색을 갖춘 행사도 진행됐다.

이태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힘든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충북지역 소상공인에게 자긍심을 심어주신 수상자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가지고 더욱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