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 규탄대회 열고 항의서 전달, 농성장도 설치

제천시 공무원노조는 지난 1일 시의회 건물 앞 광장에서 소속 노조원과 도내 시·군 노조 집행부 등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장제비 지원과 30년 이상 재직자 안식 휴가일 확대 불허와 관련 규탄 결의대회를 열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 공무원노조는 지난 1일 시의회 건물 앞 광장에서 소속 노조원과 도내 시·군 노조 집행부 등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장제비 지원과 30년 이상 재직자 안식 휴가일 확대 불허와 관련 규탄 결의대회를 열었다.

노조 집행부는 결의대회 도중 항의서를 홍석용 의장실에 전달했으며 의회 안에 농성장도 설치했다.

노조는 항의서에서 “제천시와 1년간 교섭을 통해 법률적인 검토는 물론 타 지자체와의 형평성 등을 고민하고 토론해 (장제비와 안식 휴가일 관련) 단체협약을 했다”며 “그러나 시의회는 신중한 검토와 노조 의견 청취도 없이 독단적으로(관련 내용을 조례안에서) 삭제하고 수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의장은 의회의 행위가 경솔했음을 인정하고 노조에 사과하라”며 “(삭제한) 복지 조례와 복무 조례 내용을 원상회복하라”고 요구했다.

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최근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 조례안을 심사하면서 재직기간 30년 이상 공무원에게 부여하는 안식 휴가 일수를 20일에서 30일로 늘리는 항목을 삭제한 뒤 수정안을 본회의에 넘겼다.

9월 의회 때는 공무원 후생 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다루면서 공무원 본인 및 배우자, 그 직계 부모와 자녀의 장제 시 장제비(50만원) 지원 항목을 삭제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