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지영수 기자]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도교육청의 교육자치와 교육혁신을 위한 정책추진 상황 점검을 당부하고 나섰다.

김 교육감은 지난 1일 오전 도교육청 화합관에서 열린 11월 월례회에서 “2019년 학교자치를 포함한 교육자치와 교육혁신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해 왔다”며 “학교와 각 기관의 자율성과 자치력, 교육혁신을 위한 조직문화 개혁 등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할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대대적인 조직개편이 학교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것인 만큼 조직문화 변화에 대한 관행과 타성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학교폭력 관련 법률 개정 등에 따른 학교지원이 형식을 넘어 학교에 대한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들의 밀착형 지원이 필요하다”고 학교지원 의지를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내년에 추진할 주요업무들을 계획하며 도민과의 약속이 녹아있는지, 우리 교육청의 철학에 부합되는지 등을 충분히 점검하며 다듬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오는 14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해 철저한 행정지원으로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할 것도 당부했다.

김 교육감은 다가오는 행정감사를 언급하며 “감사는 우리가 추진하는 교육정책들에 대한 개선과 발전을 위한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철저한 준비를 주문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