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성호 기자] 음성군 신댕이마을이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제2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농촌들녘가꾸기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7일 농협음성군지부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농협중앙회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경관 유지로 도시민의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농촌마을 주도의 쾌적한 농촌환경 조성과 농촌의 다원적 가치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박노은 이장이 이끌고 있는 신댕이마을은 깨끗한 농업환경정리(둑방 제초작업, 마을쓰레기 수거, 산책로 정비사업 등), 경관작물 식재(해바라기,백일홍,국화 등 식재 ), 친환경농업(GAP 인증 농산물 생산 등), 지역활성화 연계 분야(마을단위 관광 개발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났다.

박 이장은 수상소감에서 “그간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분 농협음성군지부와 권혁산 지부장, 음성농협과 반채광 조합장과 조병옥 음성군수께 감사드린다”며 “특히 어려움 속에서도 이장을 뒷받침 해 주신 마을 주민들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박 이장은 그러면서 “앞으로도 아름다운 농촌마을 만들기에 앞장서 더 많은 도시민들이 농촌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음성 김성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