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맘쇼와 함께하는 공감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는 저출산 극복의 일환으로 영유아 부모 및 예비부부 400여명을 초청투맘쇼와 함께하는 육아MOM 공감 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시에서 추진 중인 저출산 사업에 대한 홍보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시작된 이날 토크콘서트는 1부 육아맘들의 고충을 들어드립니다 2부 투맘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육아와 관련된 어려움과 요구사항 등에 대해 김홍장 당진시장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갖어 엄마들이 공감할 수 있는 아이돌봄서비스 확대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아동 응급의료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으로 시의 정책과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2부 투맘쇼에서는 개그우먼 김미려 김경아 조승희가 출연 시민들과 함께 생활 속 육아 경험을 바탕으로 유쾌하고 활발한 대화를 이어가며 일상에 지친 엄마들에게 힐링을 선사했다.

특히 이날 토크콘서트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가 영유아 부모와 동행한다는 의식을 고취하고 육아에서 벗어나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참여대상을 고려 공연시간동안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참여자 들을 위한 배려가 눈길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육아로부터 잠시라도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당진시가 되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