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말 기준 온․오프라인 매출액 합계 10억 1000여 만원 달성

한방특화도시 충북 제천시가 지원하고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판매실적 지난해 대비 2배 신장된 10억원을 넘는 등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은 제천몰 오프라인 개장식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한방특화도시 충북 제천시가 지원하고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판매실적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상천 시장은 지난해 취임 후 제천몰 운영에 큰 관심을 모이며, 연매출 10억원 달성을 목표로 지역 한방기업에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제천몰 운영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이에 지난해 12월 제천몰 전담직원 2명을 채용한데 이어 지난 3월 26일에는 청풍호반케이블카에 오프라인 판매장을 개설했다.

6월 26일에는 여성도서관 1층에 시내매장을 추가로 개설해 제천몰 운영을 전폭 지원했다.

시는 최근 운영 활성화에 노력에 따른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오프라인 제천몰은 다양하고 특색 있는 제품으로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연일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고 온라인 제천몰 역시 명절 및 가정의 달 특판을 비롯해 매달 각종 SNS 인기선물 이벤트를 진행해 홈페이지 방문자 수와 실구매자 수가 대폭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는 실제 매출실적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0월말 기준 온․오프라인 매출액 합계가 10억 1000여 만원을 달성하면서 연간 목표액인 10억원을 넘어섰고 지난 연말 대비 매출이 2배 신장됐다”고 밝혔다.

제천몰의 제품 구매는 한방바이오제천몰 홈페이지(www.jc-mall.com)에서 상시 가능하며, 전화주문 등의 제품문의는 고객센터(☎043-648-4510)로 하면 된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