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건 시정 질문, 조례안과 기타 안건 처리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충주시의회가 8~14일까지 진행한 239회 임시회가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과 기타 안건 심의 등 총 24건에 대한 심사·처리와 서면 포함 34건의 시정 질문을 통해 집행부의 효율적 사업추진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이번 회기 중 상정된 의원발의 조례안은 △충주시 문화시설 사용료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충주시 어린이공원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12건의 조례안이 원안 또는 수정가결 처리됐다.

또 충주시장이 제출한 △충주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충주시 각종 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과 △충주시청 직장어린이집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등 7건의 기타 안건도 원안 또는 수정가결 처리 됐다.

그러나 충주시 임산부 전용주차장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부결됐다.

회기 둘째 날과 셋째 날은 시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정 질문에서 조중근 의원은 현 충주경찰서 부지에 시립미술관 건립을 제안하고 중원문화재단 운영 정상화를 촉구햇다.

회기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유영기 의원이 사전발언을 통해 라이트월드 사업의 원활한 마무리와 상수도과 직원의 일탈행위와 관련해 부패비리방지 특별감찰단 운영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이회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KBS 충주방송국 기능축소 계획 철회 요구 결의안’과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활동한 ‘코아루 더 테라스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허영옥 의장은 “시정 질문에서 제기된 각종 문제점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