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임재업 기자]충북 영동군이 다각적인 금연·금주·신체활동 사업과 홍보활동을 활발히 추진하며 군민들의 건강생활 실천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영동군보건소는 10월 15일부터 15개 유아기관 아동 7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 및 음주폐해 예방교육을 했다.

‘간접흡연 및 알코올(술)의 위험성’란 주제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문교육업체와 연계하여 샌드(모래)아트 공연 및 샌드 그림 그리기 체험으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6일 영동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감고을 행복지구 박람회에선 음주 폐해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 및 지역주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금연·금주·신체활동 등 합동 캠페인을 했다.

음주고글체험, 알코올피부테스트, 금연 포토존 운영, 폐활량 측정, 금연기자재 전시 등 다양한 재미와 흥미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체험 홍보관을 운영했다.

금연·금주 캠페인뿐만 아니라 저염・저당, 외식모형 전시, 신체활동 홍보 등을실시하여 큰 관심을 끌었고, 이를 통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어 비만예방 및 건강생활실천을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스스로 할 수 있는 홍보의 장이 되었다.

오준용 보건소장은 “호기심으로 시작한 술과 담배가 평생 건강에 해가 된다는 사실을 인식시키기 위해, 학교 및 청소년 문화행사에 참가하여 흡연과 음주의 폐해 홍보에 중점을 두겠다”라며,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갖고 금연·금주등 건강생활실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영동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