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주부모임 등 400여명 참여…각 10kg씩 소외계층 1천 가구 전달

조소행 농협 충남지역본부장과 추욱 충남도농림축산국장, 황선봉 예산군수, 주진하 농협예산군지부장, 김종래 삽교농협조합장 등이 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김장담그기를 진행하고 있다.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지난 18일 예산군 삽교읍 소재 삽교농협 경제사업장에서 고향주부모임 충남도지회(도회장 임춘수)와 농가주부모임 충남연합회(회장 김금자)회원, 다문화봉사단 및 농협농촌사랑봉사단 등 400여명과 함께 '사랑의 김장담그기' 김장축제를 열었다.

이번 김장담그기 행사는 김장비용 증가로 인한 저소득층 및 소외 계층의 김장 비용 부담을 덜고 월동 준비에 작은 도움을 주기 위해 각 시·군 여성조직 등 봉사단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농협임직원 성금으로 운영되는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충남본부장 류병관)에서 1400kg을 지원 받고, 충남농협에서 8600kg를 준비하여 총 10000kg(10kg포장 1000박스)에 달하는 대규모 김장담그기 축제를 펼쳤다.

이날 쓰인 김장재료는 아산 선도농협 김치공장에서 절임배추와 배추속 양념을 조달하여 독거노인과 조손가정 등 이웃의 관심과 사랑을 필요로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 10kg포장 860박스를 정성들여 담궈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완성김치 140박스와 함께 관내 15개 농협 시군지부에 인도되어 각 시·군의 소외계층 1000가정에 지원하였다.

조소행 본부장은“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다문화봉사단과 함께 귀한 시간을 내어 김장담그기 봉사를 통해 이웃에 대한 사랑과 배려를 몸소 실천한 여성리더들에게 감사드리고 농촌복지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한 선도적 역할에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