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 문화제조창내 동부창고 36동

지난해 영동 황간역에서 열린 8회 ‘충청북도시낭송회’에서 출연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동양일보 김미나 기자]시낭송인들의 큰 잔치 ‘충청북도시낭송회’가 11월의 마지막날을 장식한다.

(사)한국시낭송전문가협회는 오는 30일 오전 11시~오후 3시 복합문화공간인 청주 청원구 내덕동 문화제조창내 동부창고 36동에서 9회 충청북도시낭송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충북문화재단과 동양일보가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은 물론 전국을 무대로 활발히 활동하는 시낭송가들이 대거 출연해 가을의 끝자락에서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시낭송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시낭송가들의 무대 외에도 베이스 박광우씨, 소프라노 장혜란씨, 더클래식 앙상블, 김선호 시조시인 등의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마련된다.

올해는 특히 청주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동부창고에서 시낭송회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부창고는 옛 연초제조창의 담뱃잎 창고였던 곳을 문화재생사업을 통해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킨 매력적인 공간이다.

지난해에는 시역(詩驛)으로 잘 알려져 있는 충북 영동군 황간역에서 시낭송가들과 영동지역 시인들이 시가 주는 즐거움을 주민들과 나누며 큰 호응을 얻었다.

조철호(시인) (사)한국시낭송전문가협회장은 “바쁨과 빠름이라는 시간의 수레바퀴에 밀려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소원해지는 현대사회에서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삶을 살자는 취지에서 매년 충북을 순회하며 ‘충청북도 시낭송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주시민들이 잠시나마 일상의 고단함을 잊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